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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국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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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6-03 0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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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전직교육원 3위 국방과학연구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4년 5월 3일부터 2024년 6월 3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3,275,1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508,529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6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국방전직교육원,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국방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전쟁기념사업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1위,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60,613 미디어지수 1,552,911 소통지수 1,347,238 커뮤니티지수 513,849 사회공헌지수 108,2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82,88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937,789와 비교해보면 23.19% 상승했다.​

2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0,535 미디어지수 639,657 소통지수 345,162 커뮤니티지수 132,145 사회공헌지수 21,0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08,5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53,069와 비교해보면 63.85% 상승했다.​

3위, 국방과학연구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322 미디어지수 827,153 소통지수 269,034 커뮤니티지수 176,064 사회공헌지수 18,5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41,09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8,262와 비교해보면 48.83% 상승했다.​

4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972 미디어지수 235,182 소통지수 375,620 커뮤니티지수 233,381 사회공헌지수 6,3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89,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66,782와 비교해보면 2.35% 상승했다.​

5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5,275 미디어지수 227,024 소통지수 103,887 커뮤니티지수 111,963 사회공헌지수 15,1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3,32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30,306과 비교해보면 14.7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한시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508,529개와 비교하면 26.3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6.91% 상승, 브랜드이슈 27.43% 상승, 브랜드소통 22.43% 상승, 브랜드확산 27.99% 상승, 브랜드공헌 39.8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6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5월 3일부터 2024년 6월 3일까지의 8개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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