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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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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6-24 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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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농어촌공사 2위 한국마사회 3위 축산물품질평가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5월 24일부터 2024년 6월 24일까지의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9,489,20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8,666,556개와 비교하면 4.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마사회,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축산환경관리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 한식진흥원, 국제식물검역인증원 순이었다.​​​​​​​

1위, 한국농어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4,208 미디어지수 1,543,174 소통지수 2,147,011 커뮤니티지수 711,569 사회공헌지수 918,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64,51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894,489와 비교해보면 7.97% 상승했다.​

2위, 한국마사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1,455 미디어지수 664,007 소통지수 674,723 커뮤니티지수 650,149 사회공헌지수 167,8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8,18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01,611과 비교해보면 10.61% 하락했다.​

3위, 축산물품질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5,260 미디어지수 544,349 소통지수 267,946 커뮤니티지수 855,656 사회공헌지수 133,9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7,114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304,113과 비교해보면 34.85% 상승했다.​

4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32,655 미디어지수 621,376 소통지수 340,036 커뮤니티지수 222,484 사회공헌지수 577,5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4,05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124,384와 비교해보면 29.78% 하락했다.​

5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894 미디어지수 87,867 소통지수 141,480 커뮤니티지수 418,582 사회공헌지수 32,0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1,83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05,373과 비교해보면 122.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농어촌공사 ( 대표 이병호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농어촌공사는 농어촌정비사업과 농지은행사업을 시행하고 농업기반시설을 종합 관리하며,농업인의 영농규모 적정화를 촉진함으로써 농업생산성의 증대 및 농어촌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8,666,556개와 비교하면 4.4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75% 상승, 브랜드이슈 17.81% 하락, 브랜드소통 11.61% 상승, 브랜드확산 26.42% 상승, 브랜드공헌 7.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6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5월 24일부터 2024년 6월 24일까지의 12개 농림축산식품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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