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국방…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01 05:11

본문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국방전직교육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4년 6월 1일부터 2024년 7월 1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4,097,04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3,275,177개와 비교하면 6.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7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전직교육원, 한국국방연구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전쟁기념사업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1위,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3,209,404 미디어지수 1,845,322 소통지수 1,518,207 커뮤니티지수 1,362,958 사회공헌지수 160,03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5,92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082,883과 비교해보면 33.09% 상승했다.​

2위, 국방과학연구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287 미디어지수 836,964 소통지수 334,223 커뮤니티지수 168,936 사회공헌지수 19,3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1,76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441,099와 비교해보면 5.60% 상승했다.​

3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3,998 미디어지수 299,916 소통지수 163,534 커뮤니티지수 64,057 사회공헌지수 16,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88,31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708,545와 비교해보면 52.44% 하락했다.​

4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5,480 미디어지수 240,985 소통지수 342,345 커뮤니티지수 225,715 사회공헌지수 7,1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1,63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89,480과 비교해보면 1.80% 하락했다.​

5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389 미디어지수 233,026 소통지수 130,671 커뮤니티지수 107,603 사회공헌지수 16,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3,79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23,324와 비교해보면 6.9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한시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3,275,177개와 비교하면 6.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6% 하락, 브랜드이슈 0.13% 하락, 브랜드소통 3.65% 상승, 브랜드확산 54.78% 상승, 브랜드공헌 24.6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일부터 2024년 7월 1일까지의 8개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