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15 07:14

본문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15일부터 2024년 7월 15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4,251,09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710,366개와 비교하면 4.09%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잡월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고용정보원, 노사발전재단, 학교법인한국폴리텍,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513,161 미디어지수 1,965,699 소통지수 1,071,177 커뮤니티지수 1,066,190 사회공헌지수 420,3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36,59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703,078과 비교해보면 23.38% 상승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67,361 미디어지수 883,563 소통지수 1,224,506 커뮤니티지수 724,771 사회공헌지수 307,9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8,14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83,277과 비교해보면 6.14% 하락했다.​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0,895 미디어지수 794,485 소통지수 332,478 커뮤니티지수 547,105 사회공헌지수 516,5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61,473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28,915와 비교해보면 0.98% 상승했다.​

4위,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2,226 미디어지수 436,806 소통지수 235,473 커뮤니티지수 1,058,896 사회공헌지수 145,0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8,41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915,368과 비교해보면 8.34% 상승했다.​

5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1,211 미디어지수 391,029 소통지수 623,901 커뮤니티지수 1,035,853 사회공헌지수 89,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1,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85,354와 비교해보면 16.9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총장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710,366개와 비교하면 4.09%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84% 하락, 브랜드이슈 5.63% 하락, 브랜드소통 14.41% 하락, 브랜드확산 14.14% 상승, 브랜드공헌 6.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5일부터 2024년 7월 15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