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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장학재단,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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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7-16 0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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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3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4,799,5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6,789,400개와 비교하면 14.1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7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장학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국학중앙연구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한국고전번역원, 동북아역사재단, 경상국립대학교병원, 한국사학진흥재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경북대학교치과병원,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순이었다.​​​​​​

1위, 한국장학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5,123,443 미디어지수 2,281,048 소통지수 1,757,730 커뮤니티지수 1,269,878 사회공헌지수 212,3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644,44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7,875,808과 비교해보면 35.15% 상승했다.​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4,734 미디어지수 1,504,476 소통지수 1,687,155 커뮤니티지수 1,453,200 사회공헌지수 243,8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63,4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078,501과 비교해보면 191.72% 상승했다.​

3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055 미디어지수 1,279,944 소통지수 2,122,506 커뮤니티지수 1,615,034 사회공헌지수 16,6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76,146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37,803과 비교해보면 515.92% 상승했다.​

4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7,105 미디어지수 1,237,722 소통지수 1,074,052 커뮤니티지수 1,015,925 사회공헌지수 23,1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57,9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565,289와 비교해보면 43.99% 하락했다.​

5위, 부산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61,543 미디어지수 1,009,793 소통지수 1,272,932 커뮤니티지수 813,322 사회공헌지수 29,7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7,35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568,756과 비교해보면 6.8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6,789,400개와 비교하면 14.1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02% 하락, 브랜드이슈 39.27% 상승, 브랜드소통 19.24% 상승, 브랜드확산 22.22% 상승, 브랜드공헌 53.1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16일부터 2024년 7월 16일까지의 23개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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