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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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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7-26 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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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림청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의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602,10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88,396개​​​​​​​​​​​​​와 비교하면 16.6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7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한국치산기술협회 순이었다.​​​​​​​​​​​​

1위, 한국임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544 미디어지수 294,654 소통지수 486,277 커뮤니티지수 137,433 사회공헌지수 36,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36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221,501과 비교해보면 1.81% 하락했다.​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123 미디어지수 267,299 소통지수 305,426 커뮤니티지수 139,630 사회공헌지수 45,6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2,12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41,324와 비교해보면 59.38% 상승했다.​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699 미디어지수 129,282 소통지수 254,522 커뮤니티지수 150,924 사회공헌지수 21,6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9,03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643,398과 비교해보면 17.97% 상승했다.​

4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37 미디어지수 34,116 소통지수 207,106 커뮤니티지수 126,408 사회공헌지수 4,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22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47,339과 비교해보면 3.60% 하락했다.​

5위, 한국치산기술협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47,802 미디어지수 47,036 소통지수 81,308 커뮤니티지수 8,963 사회공헌지수 5,2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34,834와 비교해보면 41.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임업진흥원 ( 대표 최무열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88,396개와 비교하면 16.6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33% 상승, 브랜드이슈 47.51% 상승, 브랜드소통 35.51% 상승, 브랜드확산 15.92% 하락, 브랜드공헌 2.9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26일부터 2024년 7월 26일까지 5개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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