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공기업 CEO 브랜드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2위 한전KP…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7-30 05:45

본문

공기업 CEO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2위 한전KPS 김홍연 3위 한국전력공사 김동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하였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

공기업 브랜드는 직원 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인 공공기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기관 브랜드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공기업 32개 CEO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하여 2024년 7월 공기업 CEO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0일까지의 CEO 브랜드 빅데이터 8,955,426개를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공기업 CEO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7월 공기업 CEO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한전KPS 김홍연, 한국전력공사 김동철,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한국마사회 정기환, 한국가스공사 최연혜, 한국부동산원 손태락, 한국토지주택공사 이한준, 주택도시보증공사 유병태, 한국수자원공사 윤석대, 한국석유공사 김동섭, 강원랜드 최철규, 한전KDN 김장현, 한국지역난방공사 정용기, 한국철도공사 한문희,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김성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한국남부발전 이승우, 한국조폐공사 성창훈, 한국중부발전 김호빈, 주식회사 에스알 이종국,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이백만, 해양환경공단 한기준, 한국동서발전 김영문, 한국남동발전 김회천, 한국서부발전 박형덕, 한국광해광업공단 황규연, 그랜드코리아레저 김영산, 대한석탄공사 원경환,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양영철 순으로 분석되었다.

​​

1위,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702 미디어지수 387,699 소통지수 263,012 커뮤니티지수 244,134 사회공헌지수 13,6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9,221로 분석됐다.

2위, 한전KPS 김홍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041 미디어지수 286,066 소통지수 430,738 커뮤니티지수 176,840 사회공헌지수 4,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5,788로 분석됐다.

3위, 한국전력공사 김동철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562 미디어지수 300,485 소통지수 302,066 커뮤니티지수 256,722 사회공헌지수 12,4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0,331로 분석됐다.

4위, 한국도로공사 함진규 브랜드는 참여지수 75,671 미디어지수 350,128 소통지수 257,041 커뮤니티지수 167,800 사회공헌지수 41,3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1,940으로 분석됐다.

5위, 한국마사회 정기환 브랜드는 참여지수 36,733 미디어지수 232,571 소통지수 162,581 커뮤니티지수 107,506 사회공헌지수 1,2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686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공기업 CEO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력원자력 황주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황주호 브랜드는 원전 수출의 선봉장으로 국내 기업과 강력한 협력을 통해 체크 신규원전사업을 수주하였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7월 공기업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6월 30일부터 2024년 7월 30일까지의 분석한 32개 공기업 CEO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