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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국립공원공단, 3위 국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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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8-05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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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국립공원공단 3위 국립생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환경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7월 5일부터 2024년 8월 5일까지의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7,526,28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260,042개와 비교하면 8.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8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보전협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한국상하수도협회,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순이었다.

1위, 한국수자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3,371 미디어지수 1,771,721 소통지수 2,259,714 커뮤니티지수 2,328,537 사회공헌지수 239,3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2,65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522,566과 비교해보면 46.54% 상승했다.​

2위, 국립공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79,962 미디어지수 1,264,840 소통지수 1,165,929 커뮤니티지수 1,565,410 사회공헌지수 192,7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8,928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324,110과 비교해보면 0.84% 상승했다.​

3위, 국립생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1,502 미디어지수 1,080,193 소통지수 1,665,651 커뮤니티지수 1,129,841 사회공헌지수 95,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82,84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581,688과 비교해보면 44.70% 상승했다.​

4위, 한국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797,396 미디어지수 425,357 소통지수 488,044 커뮤니티지수 682,486 사회공헌지수 586,21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9,50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84,758과 비교해보면 42.53% 하락했다.​

5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74,884 미디어지수 917,986 소통지수 266,217 커뮤니티지수 381,565 사회공헌지수 152,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3,54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35,759와 비교해보면 7.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자원공사 ​​( 대표 윤석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260,042개와 비교하면 8.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46% 하락, 브랜드이슈 5.83% 하락, 브랜드소통 2.28% 상승, 브랜드확산 71.83% 상승, 브랜드공헌 6.5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8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7월 5일부터 2024년 8월 5일까지의 11개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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