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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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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8-13 0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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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철도공사 3위 인천국제공항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2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1,934,21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2,401,649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8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주택도시보증공사, 국립항공박물관, 국가철도공단,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교육원, 주택관리공단, 국토안전관리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코레일관광개발,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유통,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주식회사 에스알,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새만금개발공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코레일테크,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항공안전기술원,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코레일로지스 순이었다.​​​​

1위, 한국도로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9,526 미디어지수 1,706,813 소통지수 1,325,898 커뮤니티지수 1,046,960 사회공헌지수 816,3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65,55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193,010과 비교해보면 10.86% 상승했다.​

2위, 한국철도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0,434 미디어지수 1,467,183 소통지수 1,497,886 커뮤니티지수 1,091,919 사회공헌지수 484,4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1,87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61,524와 비교해보면 25.78% 상승했다.​

3위, 인천국제공항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5,217 미디어지수 1,254,446 소통지수 1,337,853 커뮤니티지수 1,232,671 사회공헌지수 398,4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8,60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06,947과 비교해보면 8.61% 하락했다.​

4위, 한국부동산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61,050 미디어지수 1,062,004 소통지수 811,008 커뮤니티지수 988,336 사회공헌지수 180,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3,24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78,098과 비교해보면 9.35% 하락했다.​

5위, 한국토지주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4,057 미디어지수 928,260 소통지수 487,149 커뮤니티지수 475,227 사회공헌지수 924,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99,512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437,650과 비교해보면 3.6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도로공사 ( 대표 함진규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한국도로공사는 도로의 설치 및 관리와 이에 관련된 사업을 통해 도로의 정비를 촉진하고 도로교통의 발달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2,401,649개와 비교하면 0.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0% 하락, 브랜드이슈 6.59% 하락, 브랜드소통 3.42% 하락, 브랜드확산 13.30% 하락, 브랜드공헌 79.1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8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7월 13일부터 2024년 8월 13일까지의 28개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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