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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수출입은행, 2위 한국조폐공사, 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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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8-23 09: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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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출입은행 2위 한국조폐공사 3위 한국재정정보원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7월 23일부터 2024년 8월 23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348,0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17,332개와 비교하면 5.5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8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출입은행, 한국조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한국투자공사 순이었다.​​​​​​​​

1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96,557 미디어지수 851,970 소통지수 1,188,726 커뮤니티지수 164,605 사회공헌지수 105,2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7,11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287,314와 비교해보면 9.61% 상승했다.​

2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56,655 미디어지수 661,229 소통지수 725,883 커뮤니티지수 171,304 사회공헌지수 27,5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42,63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019,449와 비교해보면 6.10% 상승했다.​

3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9,758 미디어지수 224,093 소통지수 192,975 커뮤니티지수 289,026 사회공헌지수 86,3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2,216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95,183과 비교해보면 3.02% 상승했다.​

4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417 미디어지수 111,082 소통지수 198,568 커뮤니티지수 122,793 사회공헌지수 174,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6,097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15,387과 비교해보면 4.8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출입은행 ( 대표 윤희성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17,332개와 비교하면 5.5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0% 하락, 브랜드이슈 0.99% 하락, 브랜드소통 17.73% 상승, 브랜드확산 7.91% 하락, 브랜드공헌 36.10%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8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7월 23일부터 2024년 8월 23일까지의 4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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