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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발명진흥회, 3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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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8-26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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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발명진흥회 3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특허청 공공기관 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7월 26일부터 2024년 8월 26일까지의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52,8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7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51,416개와 비교하면 3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8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특허정보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특허기술진흥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특허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792 미디어지수 90,832 소통지수 135,838 커뮤니티지수 466,535 사회공헌지수 4,8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1,825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19,365와 비교해보면 28.37% 하락했다.​

2위, 한국발명진흥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60,086 미디어지수 233,404 소통지수 119,248 커뮤니티지수 114,398 사회공헌지수 7,8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953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29,840과 비교해보면 19.84% 상승했다.​

3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41 미디어지수 65,575 소통지수 31,700 커뮤니티지수 134,397 사회공헌지수 4,7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909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05,460과 비교해보면 20.85% 하락했다.​

4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2,210 미디어지수 84,829 소통지수 83,016 커뮤니티지수 92,182 사회공헌지수 5,0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7,300으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463,519와 비교해보면 31.55% 하락했다.​

5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7,145 미디어지수 56,513 소통지수 42,183 커뮤니티지수 13,013 사회공헌지수 1,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0,691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5,911과 비교해보면 78.5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8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특허정보원 ( 대표 현성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7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51,416개와 비교하면 34.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04% 하락, 브랜드이슈 16.65% 상승, 브랜드소통 26.79% 하락, 브랜드확산 56.93% 하락, 브랜드공헌 37.5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8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7월 26일부터 2024년 8월 26일까지의 6개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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