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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독립기념관, 2위 한국국방연구원, 3위 국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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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9-02 0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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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한국국방연구원 3위 국방전직교육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1,282,6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317,420개와 비교하면 9.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한국국방연구원, 국방전직교육원,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품질원,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전쟁기념사업회, 88관광개발 순이었다.​

1위,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2,505,007 미디어지수 881,600 소통지수 1,342,562 커뮤니티지수 1,362,078 사회공헌지수 80,1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71,41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505,217과 비교해보면 12.10% 상승했다.​

2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8,953 미디어지수 248,180 소통지수 564,476 커뮤니티지수 89,984 사회공헌지수 6,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57,93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0,270과 비교해보면 17.51% 상승했다.​

3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62,611 미디어지수 165,256 소통지수 145,008 커뮤니티지수 56,962 사회공헌지수 16,5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46,40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97,095와 비교해보면 16.64% 상승했다.​

4위, 국방과학연구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775 미디어지수 443,863 소통지수 337,165 커뮤니티지수 80,089 사회공헌지수 18,3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3,2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82,036과 비교해보면 12.61% 상승했다.​

5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780 미디어지수 215,005 소통지수 123,048 커뮤니티지수 41,141 사회공헌지수 13,2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3,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74,904와 비교해보면 12.1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김형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317,420개와 비교하면 9.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8.96% 상승, 브랜드이슈 16.59% 하락, 브랜드소통 32.39% 상승, 브랜드확산 15.26% 하락, 브랜드공헌 29.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2일부터 2024년 9월 2일까지의 8개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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