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9-19 04:51

본문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19일부터 2024년 9월 19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561,8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890,287개와 비교하면 9.27%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고용정보원, 건설근로자공제회,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노사발전재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4,806 미디어지수 1,683,415 소통지수 1,030,913 커뮤니티지수 594,344 사회공헌지수 201,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14,62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235,122와 비교해보면 11.18% 하락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1,293 미디어지수 777,344 소통지수 756,531 커뮤니티지수 604,267 사회공헌지수 109,1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68,54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181,650과 비교해보면 22.86% 하락했다.​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666 미디어지수 769,594 소통지수 347,434 커뮤니티지수 381,572 사회공헌지수 532,0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59,35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52,918과 비교해보면 6.99% 상승했다.​

4위, 한국잡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924,107 미디어지수 857,503 소통지수 776,156 커뮤니티지수 217,810 사회공헌지수 136,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12,203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05,760과 비교해보면 0.22% 상승했다.​

5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831 미디어지수 507,889 소통지수 157,281 커뮤니티지수 960,038 사회공헌지수 883,1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7,18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70,592와 비교해보면 18.7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890,287개와 비교하면 9.27%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61% 하락, 브랜드이슈 13.13% 하락, 브랜드소통 15.31% 하락, 브랜드확산 9.57% 상승, 브랜드공헌 4.2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19일부터 2024년 9월 19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