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개발연구원, 2위 한국환경연구원, 3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09-23 05:33

본문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개발연구원 2위 한국환경연구원 3위 산업연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23일부터 2024년 9월 23일까지의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3,730,9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89,387개​​​​​​​​와 비교하면 3.1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개발연구원, 한국환경연구원, 산업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국토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통일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KDI국제정책대학원, 육아정책연구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개발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3,672 미디어지수 1,058,025 소통지수 1,565,882 커뮤니티지수 571,596 사회공헌지수 27,7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6,8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723,500과 비교해보면 8.23% 하락했다.​

2위, 한국환경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67 미디어지수 575,043 소통지수 1,449,940 커뮤니티지수 653,945 사회공헌지수 156,8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48,62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446,199와 비교해보면 20.54% 상승했다.​

3위, 산업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768 미디어지수 518,606 소통지수 839,306 커뮤니티지수 744,088 사회공헌지수 47,3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74,11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89,394와 비교해보면 3.87% 상승했다.​

4위, 한국교통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4,346 미디어지수 420,620 소통지수 1,186,321 커뮤니티지수 267,593 사회공헌지수 10,3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29,18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907,846과 비교해보면 6.36% 상승했다.​

5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7,117 미디어지수 367,559 소통지수 524,960 커뮤니티지수 363,764 사회공헌지수 37,9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41,3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50,861과 비교해보면 14.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개발연구원 ( 대표 조동철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89,387개와 비교하면 3.1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46% 하락, 브랜드이슈 5.51% 하락, 브랜드소통 0.25% 하락, 브랜드확산 49.74% 상승, 브랜드공헌 11.9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23일부터 2024년 9월 23일까지의 27개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