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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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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9-26 05: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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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26일부터 2024년 9월 26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647,9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348,065개와 비교하면 4.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1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3,621 미디어지수 667,176 소통지수 1,038,278 커뮤니티지수 284,506 사회공헌지수 109,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2,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142,635와 비교해보면 22.87% 상승했다.​

2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229 미디어지수 847,395 소통지수 1,189,724 커뮤니티지수 235,721 사회공헌지수 175,9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14,97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07,117과 비교해보면 4.30%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406 미디어지수 121,641 소통지수 231,340 커뮤니티지수 116,502 사회공헌지수 86,7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8,59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76,097과 비교해보면 7.41% 하락했다.​

4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34 미디어지수 221,453 소통지수 191,689 커뮤니티지수 129,786 사회공헌지수 25,1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72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22,216과 비교해보면 26.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 ( 대표 성창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348,065개와 비교하면 4.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27% 하락, 브랜드이슈 0.50% 상승, 브랜드소통 14.95% 상승, 브랜드확산 2.51% 상승, 브랜드공헌 0.8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26일부터 2024년 9월 26일까지의 4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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