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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발명진흥회, 3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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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09-27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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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발명진흥회 3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특허청 공공기관 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의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29,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52,870개와 비교하면 5.05%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특허정보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특허기술진흥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특허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202 미디어지수 95,532 소통지수 138,615 커뮤니티지수 394,397 사회공헌지수 15,5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8,29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1,825와 비교해보면 4.18% 하락했다.​

2위, 한국발명진흥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91,566 미디어지수 121,211 소통지수 123,384 커뮤니티지수 107,154 사회공헌지수 8,2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1,60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34,953과 비교해보면 13.13% 하락했다.​

3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046 미디어지수 69,448 소통지수 93,779 커뮤니티지수 136,234 사회공헌지수 5,1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5,6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20,909와 비교해보면 26.39% 상승했다.​

4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4,111 미디어지수 87,390 소통지수 65,054 커뮤니티지수 22,678 사회공헌지수 5,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61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17,300과 비교해보면 22.91% 하락했다.​

5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7,932 미디어지수 55,562 소통지수 41,950 커뮤니티지수 17,410 사회공헌지수 1,7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619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00,691과 비교해보면 3.03%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특허정보원 ( 대표 현성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52,870개와 비교하면 5.0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48% 상승, 브랜드이슈 17.54% 하락, 브랜드소통 11.27% 상승, 브랜드확산 17.70% 하락, 브랜드공헌 36.5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27일부터 2024년 9월 27일까지의 6개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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