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장학재단,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3위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0-02 10:03본문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8월 20일부터 2024년 9월 20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2,117,4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661,470개와 비교하면 9.7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9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장학재단,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서울대학교병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한국학중앙연구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동북아역사재단, 한국고전번역원, 한국사학진흥재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경북대학교치과병원,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순이었다.
1위, 한국장학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123,443 미디어지수 1,193,480 소통지수 1,495,444 커뮤니티지수 784,912 사회공헌지수 246,1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43,40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385,254와 비교해보면 27.08% 상승했다.
2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32,691 미디어지수 989,770 소통지수 887,561 커뮤니티지수 491,908 사회공헌지수 242,1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44,09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885,825와 비교해보면 29.51% 하락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9,308 미디어지수 587,713 소통지수 774,970 커뮤니티지수 487,313 사회공헌지수 270,7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0,03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3,424,686과 비교해보면 11.82% 하락했다.
4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761 미디어지수 849,874 소통지수 918,474 커뮤니티지수 916,988 사회공헌지수 116,7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2,88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4,028,443과 비교해보면 25.21% 하락했다.
5위, 부산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78,621 미디어지수 503,030 소통지수 613,358 커뮤니티지수 681,686 사회공헌지수 29,2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5,912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671,928과 비교해보면 5.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661,470개와 비교하면 9.7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1.80% 하락, 브랜드이슈 5.81% 하락, 브랜드소통 4.96% 하락, 브랜드확산 1.02% 하락, 브랜드공헌 55.8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9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8월 20일부터 2024년 9월 20일까지의 23개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