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국립공원공단, 3위 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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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0-07 05:02본문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국립공원공단 3위 한국환경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환경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9월 7일부터 2024년 10월 7일까지의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368,8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091,754개와 비교하면 12.8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10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자원공사, 국립공원공단, 한국환경공단, 국립생태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보전협회,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순이었다.
1위, 한국수자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4,981 미디어지수 1,734,070 소통지수 1,553,105 커뮤니티지수 1,296,127 사회공헌지수 256,0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94,29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7,714,059와 비교해보면 18.40% 하락했다.
2위, 국립공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346,802 미디어지수 1,229,144 소통지수 825,353 커뮤니티지수 792,448 사회공헌지수 169,4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3,15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826,844와 비교해보면 21.44% 하락했다.
3위, 한국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8,759 미디어지수 775,745 소통지수 1,456,361 커뮤니티지수 766,042 사회공헌지수 791,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8,00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061,918과 비교해보면 3.83% 하락했다.
4위, 국립생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1,947 미디어지수 786,035 소통지수 538,694 커뮤니티지수 550,342 사회공헌지수 80,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7,838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103,124와 비교해보면 17.43% 하락했다.
5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50 미디어지수 880,166 소통지수 242,219 커뮤니티지수 288,845 사회공헌지수 149,84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77,02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100,826과 비교해보면 10.6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자원공사 ( 대표 윤석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091,754개와 비교하면 12.80%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41% 하락, 브랜드이슈 4.06% 하락, 브랜드소통 25.62% 하락, 브랜드확산 23.21% 하락, 브랜드공헌 1.9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0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7일부터 2024년 10월 7일까지의 11개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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