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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공영홈쇼핑, 2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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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0-10 0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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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공영홈쇼핑 2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600,88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020,218개와 비교하면 2.0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10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공영홈쇼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기술보증기금, 창업진흥원, 한국벤처투자, 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신용보증재단중앙회 순이었다.​

1위,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978,439 미디어지수 1,607,621 소통지수 1,288,558 커뮤니티지수 1,438,479 사회공헌지수 569,1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2,23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231,344와 비교해보면 16.39% 하락했다.​

2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6,777 미디어지수 1,307,575 소통지수 700,749 커뮤니티지수 305,277 사회공헌지수 262,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92,98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385,784와 비교해보면 14.98% 상승했다.​

3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405 미디어지수 809,583 소통지수 570,379 커뮤니티지수 496,744 사회공헌지수 225,5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18,7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741,542와 비교해보면 3.28% 하락했다.​

4위, 기술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7,396 미디어지수 934,505 소통지수 488,705 커뮤니티지수 300,203 사회공헌지수 281,1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01,96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907,516과 비교해보면 17.01% 상승했다.​

5위, 창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7,504 미디어지수 1,892,700 소통지수 294,464 커뮤니티지수 738,297 사회공헌지수 122,6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55,60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041,648과 비교해보면 64.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0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공영홈쇼핑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공영홈쇼핑은 국내 중소·벤처기업 혁신제품 및 농축수산품의 판로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020,218개와 비교하면 2.0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25% 하락, 브랜드이슈 10.01% 상승, 브랜드소통 10.59% 하락, 브랜드확산 7.76% 상승, 브랜드공헌 2.0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0월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9월 10일부터 2024년 10월 10일까지의 11개 중소벤처기업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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