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부산항만공사, 2위 인천항만공사, 3위 …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4-12-05 04:37본문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부산항만공사 2위 인천항만공사 3위 국립해양박물관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1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1월 5일부터 2024년 12월 5일까지의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255,16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303,569개와 비교하면 17.8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12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부산항만공사, 인천항만공사, 국립해양박물관, 해양환경공단,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한국해양수산연수원, 울산항만공사, 한국어촌어항공단, 한국해양진흥공사, 국립해양과학관,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수산자원공단, 여수광양항만공사,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극지연구소, 한국해양조사협회, 한국항로표지기술원, 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 순이었다.
1위, 부산항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4,272 미디어지수 1,223,514 소통지수 817,296 커뮤니티지수 288,050 사회공헌지수 46,5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89,63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852,457과 비교해보면 33.54% 하락했다.
2위, 인천항만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9,991 미디어지수 989,043 소통지수 877,347 커뮤니티지수 268,479 사회공헌지수 95,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90,56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855,155와 비교해보면 32.23% 하락했다.
3위, 국립해양박물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408,854 미디어지수 451,007 소통지수 1,284,433 커뮤니티지수 241,621 사회공헌지수 34,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20,6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63,515와 비교해보면 2.42% 상승했다.
4위, 해양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33,411 미디어지수 416,462 소통지수 928,854 커뮤니티지수 433,685 사회공헌지수 54,2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6,65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60,858과 비교해보면 4.36% 하락했다.
5위,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64,705 미디어지수 220,023 소통지수 383,716 커뮤니티지수 353,500 사회공헌지수 54,8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6,83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103,840과 비교해보면 24.7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부산항만공사 ( 대표 강준석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부산항만공사는 부산항의 개발 및 관리·운영에 관한 업무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부산항을 경쟁력 있는 해운물류의 중심기지로 육성하여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303,569개와 비교하면 17.8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02% 하락, 브랜드이슈 12.33% 하락, 브랜드소통 1.99% 상승, 브랜드확산 39.60% 하락, 브랜드공헌 5.13%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2월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1월 5일부터 2024년 12월 5일까지의 19개 해양수산부 공공기관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