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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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2-16 05:26본문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3위 한국잡월드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1월 16일부터 2024년 12월 16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159,9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01,475개와 비교하면 22.8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1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잡월드,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건설근로자공제회, 노사발전재단, 학교법인한국폴리텍,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4,059 미디어지수 1,295,258 소통지수 1,240,225 커뮤니티지수 933,786 사회공헌지수 443,1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56,5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756,867과 비교해보면 5.16% 하락했다.
2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6,530 미디어지수 773,808 소통지수 373,343 커뮤니티지수 401,297 사회공헌지수 546,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31,27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050,707과 비교해보면 2.64% 상승했다.
3위, 한국잡월드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8,133 미디어지수 559,341 소통지수 729,841 커뮤니티지수 159,780 사회공헌지수 139,5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96,611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96,392와 비교해보면 7.71% 상승했다.
4위,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327 미디어지수 354,319 소통지수 699,327 커뮤니티지수 523,667 사회공헌지수 87,6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15,3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50,648과 비교해보면 9.23% 하락했다.
5위, 한국고용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684 미디어지수 433,239 소통지수 428,051 커뮤니티지수 371,665 사회공헌지수 89,7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16,3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324,526과 비교해보면 30.4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01,475개와 비교하면 22.8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64% 하락, 브랜드이슈 26.25% 하락, 브랜드소통 20.17% 하락, 브랜드확산 28.62% 하락, 브랜드공헌 20.4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2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1월 16일부터 2024년 12월 16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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