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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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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4-12-19 0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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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4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중소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1월 19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053,24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839,303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4년 1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1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1,011 미디어지수 1,626,175 소통지수 1,122,319 커뮤니티지수 389,852 사회공헌지수 81,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30,69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465,987과 비교해보면 3.01% 상승했다.​

2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399,375 미디어지수 940,005 소통지수 1,042,881 커뮤니티지수 282,188 사회공헌지수 179,5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4,00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4,397,092와 비교해보면 10.16% 상승했다.​

3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81,620 미디어지수 458,106 소통지수 1,666,377 커뮤니티지수 1,546,011 사회공헌지수 219,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72,08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958,475와 비교해보면 18.03% 상승했다.​

4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427 미디어지수 432,116 소통지수 1,468,435 커뮤니티지수 2,183,254 사회공헌지수 226,9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3,177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271,883과 비교해보면 36.10% 상승했다.​

5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1,203 미디어지수 993,866 소통지수 755,543 커뮤니티지수 638,504 사회공헌지수 138,94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8,06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689,391과 비교해보면 3.5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서민금융진흥원 ( 대표 이재연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5,839,303개와 비교하면 8.5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06% 상승, 브랜드이슈 3.14% 하락, 브랜드소통 3.11% 상승, 브랜드확산 35.21% 상승, 브랜드공헌 4.0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4년 1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1월 19일부터 2024년 12월 19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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