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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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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1-21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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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서민금융진흥원 2위 신용보증기금 3위 중소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4년 12월 21일부터 2025년 1월 21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166,45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053,248개와 비교하면 3.9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서민금융진흥원, 신용보증기금, 중소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1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8,009 미디어지수 1,519,503 소통지수 1,068,573 커뮤니티지수 400,959 사회공헌지수 80,4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27,46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630,692와 비교해보면 7.05% 상승했다.​

2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1,877,271 미디어지수 1,953,286 소통지수 1,051,384 커뮤니티지수 303,382 사회공헌지수 155,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1,056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44,004와 비교해보면 10.26% 상승했다.​

3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95,627 미디어지수 438,274 소통지수 2,178,241 커뮤니티지수 1,515,226 사회공헌지수 20,1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47,56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672,087과 비교해보면 3.76% 상승했다.​

4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792 미디어지수 441,855 소통지수 1,512,559 커뮤니티지수 1,548,662 사회공헌지수 434,5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90,46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53,177과 비교해보면 8.14% 하락했다.​

5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2,845 미디어지수 879,304 소통지수 698,415 커뮤니티지수 681,939 사회공헌지수 130,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52,67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58,063과 비교해보면 5.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서민금융진흥원 ( 대표 이재연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053,248개와 비교하면 3.9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09% 하락, 브랜드이슈 23.26% 상승, 브랜드소통 6.07% 상승, 브랜드확산 9.41% 하락, 브랜드공헌 3.56%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1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4년 12월 21일부터 2025년 1월 21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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