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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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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19 0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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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19부터 2025년 3월 19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754,44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870,633개와 비교하면 15.8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장학재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충북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경북대학교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한국학중앙연구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동북아역사재단, 한국고전번역원, 한국사학진흥재단,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순이었다.​​​​​​

1위, 한국장학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351,134 미디어지수 1,093,001 소통지수 1,309,106 커뮤니티지수 771,697 사회공헌지수 169,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94,28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6,465,830과 비교해보면 3.53% 상승했다.​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45,815 미디어지수 1,543,696 소통지수 1,284,352 커뮤니티지수 1,119,705 사회공헌지수 45,9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39,55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4,142,517과 비교해보면 50.62% 상승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240,235 미디어지수 877,499 소통지수 1,031,451 커뮤니티지수 836,329 사회공헌지수 23,1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08,68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648,421과 비교해보면 64.69% 상승했다.​

4위, 부산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1,289 미디어지수 1,014,487 소통지수 1,050,556 커뮤니티지수 727,280 사회공헌지수 33,6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17,25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861,210과 비교해보면 24.76% 상승했다.​

5위, 충남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5,798 미디어지수 876,909 소통지수 1,000,148 커뮤니티지수 534,671 사회공헌지수 31,70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9,22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371,081과 비교해보면 21.01%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9,870,633개와 비교하면 15.8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2% 하락, 브랜드이슈 17.07% 상승, 브랜드소통 75.26% 상승, 브랜드확산 4.53% 상승, 브랜드공헌 15.01%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19일부터 2025년 3월 19일까지의 23개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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