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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교육개발원, 2위 한국개발연구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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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20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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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교육개발원 2위 한국개발연구원 3위 산업연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629,93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561,033개​​​​​​​​와 비교하면 21.5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3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교육개발원, 한국개발연구원, 산업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한국법제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행정연구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환경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건축공간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통일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육아정책연구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KDI국제정책대학원 순이었다.​​​​​​

1위, 한국교육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996 미디어지수 501,607 소통지수 742,764 커뮤니티지수 505,140 사회공헌지수 73,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13,8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198,219와 비교해보면 3.84% 하락했다.​

2위, 한국개발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64 미디어지수 733,373 소통지수 542,587 커뮤니티지수 555,984 사회공헌지수 30,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85,38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335,850과 비교해보면 48.62% 상승했다.​

3위, 산업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514 미디어지수 764,487 소통지수 219,787 커뮤니티지수 714,118 사회공헌지수 24,76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1,66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40,674와 비교해보면 82.73% 상승했다.​

4위, 국토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904 미디어지수 729,778 소통지수 512,778 커뮤니티지수 183,393 사회공헌지수 17,8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0,69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22,628과 비교해보면 35.83% 상승했다.​

5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4,022 미디어지수 236,489 소통지수 454,015 커뮤니티지수 359,703 사회공헌지수 35,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9,986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773,007과 비교해보면 8.07%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교육개발원 ( 대표 고영선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561,033개와 비교하면 21.5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38% 상승, 브랜드이슈 30.25% 상승, 브랜드소통 30.04% 상승, 브랜드확산 20.30% 상승, 브랜드공헌 20.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20일부터 2025년 3월 20일까지의 27개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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