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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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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26 05: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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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3위 한국발명진흥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특허청 공공기관 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26일부터 2025년 3월 26일까지의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77,4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28,575개와 비교하면 9.4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3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특허정보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기술진흥원,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특허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513 미디어지수 91,540 소통지수 136,024 커뮤니티지수 673,079 사회공헌지수 6,4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7,58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8,905와 비교해보면 3.90% 하락했다.​

2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45,894 미디어지수 77,631 소통지수 80,625 커뮤니티지수 38,416 사회공헌지수 5,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7,67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79,715와 비교해보면 95.80% 상승했다.​

3위, 한국발명진흥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452 미디어지수 139,160 소통지수 119,340 커뮤니티지수 97,594 사회공헌지수 9,6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6,178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85,364와 비교해보면 8.40% 하락했다.​

4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3,746 미디어지수 89,545 소통지수 155,142 커뮤니티지수 52,725 사회공헌지수 6,8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7,995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91,860과 비교해보면 22.66% 상승했다.​

5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89,909 미디어지수 66,298 소통지수 31,786 커뮤니티지수 47,398 사회공헌지수 5,9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349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225,391과 비교해보면 7.0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특허정보원 ( 대표 현성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28,575개와 비교하면 9.4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8.76% 상승, 브랜드이슈 14.71% 하락, 브랜드소통 26.87% 상승, 브랜드확산 8.00% 하락, 브랜드공헌 12.31%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26일부터 2025년 3월 26일까지의 6개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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