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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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28 05:42본문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정보원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18,7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65,220개와 비교하면 10.7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식품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순이었다.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67,974 미디어지수 168,711 소통지수 213,335 커뮤니티지수 227,151 사회공헌지수 12,25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42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937,980과 비교해보면 16.15% 상승했다.
2위, 식품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322 미디어지수 90,595 소통지수 249,147 커뮤니티지수 259,413 사회공헌지수 13,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28,791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14,261과 비교해보면 2.03% 상승했다.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2,408 미디어지수 56,379 소통지수 74,168 커뮤니티지수 121,469 사회공헌지수 14,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8,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96,570과 비교해보면 5.52% 상승했다.
4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71 미디어지수 123,848 소통지수 52,051 커뮤니티지수 66,637 사회공헌지수 12,4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2,05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16,408과 비교해보면 20.75%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 대표 한상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65,220개와 비교하면 10.7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35% 상승, 브랜드이슈 4.95% 상승, 브랜드소통 1.65% 상승, 브랜드확산 4.39% 상승, 브랜드공헌 23.8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28일까지의 4개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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