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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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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3-31 0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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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림청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의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99,82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2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913,950개​​​​​​​​​​​​​와 비교하면 30.6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한국치산기술협회 순이었다.​​​​​​​​​​​​

1위, 한국임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294 미디어지수 211,029 소통지수 212,860 커뮤니티지수 132,453 사회공헌지수 12,1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23,763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556,124와 비교해보면 48.13% 상승했다.​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6,352 미디어지수 197,965 소통지수 128,503 커뮤니티지수 87,866 사회공헌지수 13,8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4,507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717,546과 비교해보면 2.36% 상승했다.​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08 미디어지수 151,306 소통지수 63,462 커뮤니티지수 44,640 사회공헌지수 10,3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0,842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372,559와 비교해보면 34.43% 상승했다.​

4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59 미디어지수 23,613 소통지수 213,245 커뮤니티지수 9,831 사회공헌지수 1,8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6,240으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42,360과 비교해보면 87.02% 상승했다.​

5위, 한국치산기술협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54 미디어지수 24,462 소통지수 73,107 커뮤니티지수 4,237 사회공헌지수 2,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4,474로 분석됐다. 지난 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361과 비교해보면 39.1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임업진흥원 ( 대표 최무열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913,950개와 비교하면 30.6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43% 상승, 브랜드이슈 6.62% 상승, 브랜드소통 78.58% 상승, 브랜드확산 56.70% 상승, 브랜드공헌 17.27%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2월 28일부터 2025년 3월 31일까지 5개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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