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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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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16 0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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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장학재단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3위 서울대학교병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교육부 공공기관 2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16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4,502,70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754,447개와 비교하면 11.6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장학재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서울대학교병원, 부산대학교병원, 충남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전남대학교병원,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충북대학교병원, 전북대학교병원, 제주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국가평생교육진흥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서울대학교치과병원, 한국학중앙연구원, 경상국립대학교병원, 동북아역사재단, 한국고전번역원, 경북대학교치과병원, 한국사학진흥재단,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강릉원주대학교치과병원 순이었다.​​​​​​

1위, 한국장학재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3,433,137 미디어지수 1,780,644 소통지수 1,296,543 커뮤니티지수 1,421,420 사회공헌지수 160,4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92,18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694,281과 비교해보면 20.88% 상승했다.​

2위,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17,826 미디어지수 1,324,119 소통지수 1,328,058 커뮤니티지수 1,130,440 사회공헌지수 55,3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655,81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239,556과 비교해보면 6.67% 상승했다.​

3위, 서울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8,160 미디어지수 1,040,938 소통지수 1,323,751 커뮤니티지수 973,007 사회공헌지수 88,8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54,66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008,682와 비교해보면 0.90% 하락했다.​

4위, 부산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996,280 미디어지수 1,008,874 소통지수 1,271,636 커뮤니티지수 743,700 사회공헌지수 34,2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54,7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17,254와 비교해보면 4.93% 상승했다.​

5위, 충남대학교병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55,191 미디어지수 912,638 소통지수 1,433,329 커뮤니티지수 566,384 사회공헌지수 33,0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00,6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079,228과 비교해보면 15.2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장학재단 ( 대표 배병일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7,754,447개와 비교하면 11.6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65% 상승, 브랜드이슈 14.28% 상승, 브랜드소통 12.01% 상승, 브랜드확산 17.11% 상승, 브랜드공헌 13.8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16일부터 2025년 4월 16일까지의 23개 교육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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