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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개발연구원, 2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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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17 05: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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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개발연구원 2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3위 산업연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2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17일부터 2025년 4월 17일까지의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444,90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629,932개​​​​​​​​와 비교하면 9.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개발연구원,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산업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교육개발원, 에너지경제연구원,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노동연구원, 한국행정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한국직업능력연구원, 한국환경연구원,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법제연구원, 통일연구원,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한국조세재정연구원, 한국해양수산개발원, 건축공간연구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육아정책연구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형사·법무정책연구원, KDI국제정책대학원 순이었다.​​​​​​

1위, 한국개발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018 미디어지수 1,038,930 소통지수 1,080,092 커뮤니티지수 956,064 사회공헌지수 111,2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00,32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85,389와 비교해보면 66.23% 상승했다.​

2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008 미디어지수 451,167 소통지수 515,624 커뮤니티지수 391,058 사회공헌지수 55,9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5,77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29,986과 비교해보면 30.42% 상승했다.​

3위, 산업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0,780 미디어지수 591,113 소통지수 579,379 커뮤니티지수 515,731 사회공헌지수 125,8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12,8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901,665와 비교해보면 5.85% 상승했다.​

4위, 국토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3,684 미디어지수 749,767 소통지수 523,458 커뮤니티지수 378,482 사회공헌지수 19,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5,37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660,698과 비교해보면 18.35% 상승했다.​

5위, 한국교육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144 미디어지수 525,174 소통지수 371,606 커뮤니티지수 509,097 사회공헌지수 79,3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44,333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113,822와 비교해보면 8.02%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개발연구원 ( 대표 조동철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8,629,932개와 비교하면 9.8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2.05% 상승, 브랜드이슈 1.24% 상승, 브랜드소통 2.85% 하락, 브랜드확산 26.83% 상승, 브랜드공헌 69.6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17일부터 2025년 4월 17일까지의 27개 국무조정실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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