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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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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18 0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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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중소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049,5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501,796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중소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산업은행, 한국자산관리공사,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1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2,900,424 미디어지수 1,331,679 소통지수 1,119,444 커뮤니티지수 513,511 사회공헌지수 239,7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04,84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964,620과 비교해보면 2.35%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70,017 미디어지수 1,293,750 소통지수 1,363,379 커뮤니티지수 538,067 사회공헌지수 84,4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49,70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16,272와 비교해보면 5.71% 하락했다.​

3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67,416 미디어지수 752,389 소통지수 2,131,676 커뮤니티지수 1,350,160 사회공헌지수 227,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29,48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825,315와 비교해보면 8.38% 상승했다.​

4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652,749 미디어지수 816,366 소통지수 876,149 커뮤니티지수 897,159 사회공헌지수 158,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00,431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112,925와 비교해보면 13.94% 하락했다.​

5위, 한국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396,569 미디어지수 504,336 소통지수 1,540,265 커뮤니티지수 825,769 사회공헌지수 144,2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11,15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982,892와 비교해보면 14.3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501,796개와 비교하면 4.61%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53% 상승, 브랜드이슈 36.34% 하락, 브랜드소통 4.75% 상승, 브랜드확산 14.26% 상승, 브랜드공헌 26.1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18일부터 2025년 4월 18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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