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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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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24 05: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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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439,9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01,940개와 비교하면 19.9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1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3,393 미디어지수 349,099 소통지수 191,040 커뮤니티지수 178,608 사회공헌지수 231,3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3,528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098과 비교해보면 18.04% 상승했다.​

2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05,014 미디어지수 181,339 소통지수 195,944 커뮤니티지수 157,181 사회공헌지수 132,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2,04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940,440과 비교해보면 13.99% 상승했다.​

3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1,976 미디어지수 144,921 소통지수 183,576 커뮤니티지수 297,524 사회공헌지수 128,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6,24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647,089와 비교해보면 53.96% 상승했다.​

4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241 미디어지수 201,511 소통지수 74,292 커뮤니티지수 142,726 사회공헌지수 109,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0,75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11,502와 비교해보면 8.33% 상승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541 미디어지수 89,064 소통지수 72,025 커뮤니티지수 60,600 사회공헌지수 22,0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33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91,812와 비교해보면 3.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 대표 손연기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701,940개와 비교하면 19.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8.37% 상승, 브랜드이슈 16.17% 상승, 브랜드소통 22.78% 상승, 브랜드확산 48.85% 상승, 브랜드공헌 18.1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24일부터 2025년 4월 24일까지의 5개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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