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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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25 05:10본문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2위 식품안전정보원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25일부터 2025년 4월 25일까지의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717,55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18,745개와 비교하면 3.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식품안전정보원,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순이었다.
1위,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413,460 미디어지수 157,159 소통지수 311,280 커뮤니티지수 235,100 사회공헌지수 20,68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7,68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089,422와 비교해보면 4.43% 상승했다.
2위, 식품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436 미디어지수 97,186 소통지수 261,112 커뮤니티지수 265,794 사회공헌지수 14,1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5,67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28,791과 비교해보면 6.43% 상승했다.
3위,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318 미디어지수 57,354 소통지수 76,031 커뮤니티지수 125,345 사회공헌지수 14,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77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8,480과 비교해보면 3.42% 상승했다.
4위,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938 미디어지수 121,751 소통지수 51,184 커뮤니티지수 70,310 사회공헌지수 12,2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1,41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82,052와 비교해보면 2.7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 대표 한상배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618,745개와 비교하면 3.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6% 하락, 브랜드이슈 1.38% 하락, 브랜드소통 18.84% 상승, 브랜드확산 3.24% 상승, 브랜드공헌 18.6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25일부터 2025년 4월 25일까지의 4개 식품의약품안전처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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