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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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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4-28 05: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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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임업진흥원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산림청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3월 28일부터 2025년 4월 28일까지의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313,7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99,827개​​​​​​​​​​​​​와 비교하면 7.4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4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한국치산기술협회 순이었다.​​​​​​​​​​​​

1위, 한국임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08,458 미디어지수 200,269 소통지수 214,930 커뮤니티지수 131,407 사회공헌지수 10,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65,80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823,763과 비교해보면 7.04% 하락했다.​

2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64,123 미디어지수 187,569 소통지수 123,048 커뮤니티지수 93,936 사회공헌지수 12,8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51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734,507과 비교해보면 7.21% 하락했다.​

3위,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3,925 미디어지수 140,497 소통지수 57,197 커뮤니티지수 43,229 사회공헌지수 7,8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2,702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00,842와 비교해보면 17.60% 하락했다.​

4위, 한국등산트레킹지원센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53 미디어지수 23,116 소통지수 215,390 커뮤니티지수 29,456 사회공헌지수 1,6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69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6,240과 비교해보면 6.18% 상승했다.​

5위, 한국치산기술협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67,566 미디어지수 23,770 소통지수 73,223 커뮤니티지수 4,006 사회공헌지수 2,5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1,0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4,474와 비교해보면 1.9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4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임업진흥원 ( 대표 최무열 ) ​​​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되었다.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499,827개와 비교하면 7.4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8.57% 하락, 브랜드이슈 5.45% 하락, 브랜드소통 1.07% 하락, 브랜드확산 8.25% 상승, 브랜드공헌 12.2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4월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3월 28일부터 2025년 4월 28일까지 5개 산림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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