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국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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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5-01 05:51본문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독립기념관 2위 국방과학연구소 3위 국방전직교육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국방보훈 관련 공공기관 8개 브랜드는 국방부, 보훈부, 방위사업청 산하 공공기관이다.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514,2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740,889개와 비교하면 11.4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5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독립기념관, 국방과학연구소, 국방전직교육원, 국방기술품질원, 한국국방연구원, 전쟁기념사업회, 88관광개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순이었다.
1위, 독립기념관 브랜드는 참여지수 1,819,686 미디어지수 1,053,072 소통지수 1,065,323 커뮤니티지수 269,136 사회공헌지수 133,5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40,78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78,324와 비교해보면 17.76% 하락했다.
2위, 국방과학연구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4,891 미디어지수 501,389 소통지수 372,010 커뮤니티지수 196,944 사회공헌지수 10,6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5,8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478,145와 비교해보면 16.39% 하락했다.
3위, 국방전직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858 미디어지수 371,806 소통지수 202,090 커뮤니티지수 80,909 사회공헌지수 15,1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12,79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53,065와 비교해보면 5.18% 상승했다.
4위, 국방기술품질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73,337 미디어지수 234,624 소통지수 134,323 커뮤니티지수 56,058 사회공헌지수 13,2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1,64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7,812와 비교해보면 15.19% 상승했다.
5위, 한국국방연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572 미디어지수 243,601 소통지수 111,377 커뮤니티지수 113,269 사회공헌지수 24,5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8,351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57,842와 비교해보면 30.25%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독립기념관 ( 대표 김형석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독립기념관은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 온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보존·전시·조사·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 데에 이바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10,740,889개와 비교하면 11.4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6.54% 하락, 브랜드이슈 16.60% 하락, 브랜드소통 10.96% 하락, 브랜드확산 19.95% 하락, 브랜드공헌 68.3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1일부터 2025년 5월 1일까지의 8개 국방보훈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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