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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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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5-22 05: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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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중소기업은행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918,84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049,576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중소기업은행,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한국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순이었다.​​​​​​​

1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59,311 미디어지수 2,041,215 소통지수 1,080,659 커뮤니티지수 272,157 사회공헌지수 221,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75,34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104,848과 비교해보면 12.62%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43,702 미디어지수 1,226,090 소통지수 1,332,113 커뮤니티지수 471,207 사회공헌지수 184,1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57,23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6,049,707과 비교해보면 6.49% 하락했다.​

3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724,419 미디어지수 747,110 소통지수 2,141,893 커뮤니티지수 1,277,012 사회공헌지수 24,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4,90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229,484와 비교해보면 6.02% 하락했다.​

4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026,992 미디어지수 1,034,663 소통지수 814,368 커뮤니티지수 581,010 사회공헌지수 151,1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08,17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400,431과 비교해보면 4.72% 상승했다.​

5위, 한국자산관리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6,344 미디어지수 1,414,628 소통지수 576,776 커뮤니티지수 454,140 사회공헌지수 106,3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8,2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793,229와 비교해보면 32.0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0,049,576개와 비교하면 6.2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5% 상승, 브랜드이슈 49.55% 상승, 브랜드소통 0.47% 하락, 브랜드확산 20.10% 하락, 브랜드공헌 20.4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2일부터 2025년 5월 22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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