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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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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5-26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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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4월 26일부터 2025년 5월 26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664,57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307,330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5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1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90,462 미디어지수 857,588 소통지수 1,221,924 커뮤니티지수 410,561 사회공헌지수 128,35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08,887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674,927과 비교해보면 1.80% 하락했다.​

2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501 미디어지수 905,029 소통지수 1,243,758 커뮤니티지수 218,049 사회공헌지수 194,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7,743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2,848,687과 비교해보면 2.14% 하락했다.​

3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301,445 미디어지수 407,371 소통지수 572,807 커뮤니티지수 919,081 사회공헌지수 100,3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1,03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762,853과 비교해보면 30.53% 상승했다.​

4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055 미디어지수 252,268 소통지수 217,806 커뮤니티지수 245,516 사회공헌지수 33,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6,91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20,864와 비교해보면 5.2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5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 ( 대표 성창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307,330개와 비교하면 3.8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8% 하락, 브랜드이슈 12.33% 하락, 브랜드소통 4.87% 상승, 브랜드확산 63.49% 상승, 브랜드공헌 29.7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6일부터 2025년 5월 26일까지의 4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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