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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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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5-27 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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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특허정보원 2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3위 한국발명진흥회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특허청 공공기관 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4월 27일부터 2025년 5월 27까지의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63,9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4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52,730개와 비교하면 8.1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5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특허정보원, 한국특허기술진흥원, 한국발명진흥회, 한국특허전략개발원, 한국지식재산보호원, 한국지식재산연구원 순이었다.​​​​​​​​​

1위, 한국특허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8,316 미디어지수 93,454 소통지수 139,476 커뮤니티지수 785,218 사회공헌지수 6,3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22,76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05,108과 비교해보면 11.71% 상승했다.​

2위, 한국특허기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3,325 미디어지수 97,911 소통지수 175,387 커뮤니티지수 191,148 사회공헌지수 7,2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5,009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61,482와 비교해보면 2.93% 하락했다.​

3위, 한국발명진흥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40 미디어지수 144,671 소통지수 123,279 커뮤니티지수 99,522 사회공헌지수 9,3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28,45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3,718과 비교해보면 25.96% 하락했다.​

4위, 한국특허전략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79,986 미디어지수 67,900 소통지수 33,322 커뮤니티지수 216,384 사회공헌지수 5,9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3,565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5,081과 비교해보면 16.80% 하락했다.​

5위, 한국지식재산보호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59 미디어지수 64,926 소통지수 83,610 커뮤니티지수 120,576 사회공헌지수 2,7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8,23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19,231과 비교해보면 29.08%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5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특허정보원 ( 대표 현성훈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552,730개와 비교하면 8.1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86% 하락, 브랜드이슈 22.01% 하락, 브랜드소통 6.45% 상승, 브랜드확산 6.03% 상승, 브랜드공헌 4.9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5월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4월 27일부터 2025년 5월 27일까지의 6개 특허청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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