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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한국환경공단, 3위 국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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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6-04 05: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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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수자원공사 2위 한국환경공단 3위 국립공원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환경부 공공기관 1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5월 4일부터 2025년 6월 4일까지의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2,195,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1,143,318개와 비교하면 4.9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국립공원공단, 국립생태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한국환경보전원, 한국상하수도협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한국수자원조사기술원 순이었다.

1위, 한국수자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963,589 미디어지수 1,717,364 소통지수 1,342,928 커뮤니티지수 1,271,090 사회공헌지수 239,6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34,65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489,724와 비교해보면 0.82% 상승했다.​

2위, 한국환경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24,641 미디어지수 1,386,538 소통지수 890,005 커뮤니티지수 972,549 사회공헌지수 379,9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53,64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669,045와 비교해보면 3.95% 상승했다.​

3위, 국립공원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986,168 미디어지수 757,064 소통지수 1,143,325 커뮤니티지수 189,623 사회공헌지수 129,6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05,78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888,646과 비교해보면 10.98% 상승했다.​

4위, 국립생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219 미디어지수 902,604 소통지수 606,154 커뮤니티지수 504,613 사회공헌지수 87,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17,101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86,248과 비교해보면 18.85% 상승했다.​

5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15,950 미디어지수 942,776 소통지수 329,944 커뮤니티지수 549,070 사회공헌지수 165,3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3,08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991,958과 비교해보면 15.6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수자원공사 ( 대표 윤석대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1,143,318개와 비교하면 4.9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1.49% 상승, 브랜드이슈 8.31% 상승, 브랜드소통 6.11% 상승, 브랜드확산 5.18% 하락, 브랜드공헌 5.6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6월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4일부터 2025년 6월 4일까지의 11개 환경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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