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판지수소식 >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지수

[브랜드평판]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부동산원, 3위 한…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06-13 05:47

본문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도로공사 2위 한국부동산원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29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5월 13일부터 2025년 6월 13일까지의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549,01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5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6,493,525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6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도로공사, 한국부동산원,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교통안전공단,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철도공사, 국가철도공단, 한국공항공사, 건설기술교육원, 한국국토정보공사, 주택관리공단, 국토안전관리원, 국립항공박물관, 코레일관광개발, 한국도로공사서비스, 코레일유통, 코레일네트웍스, 대한건설기계안전관리원, 코레일테크, 새만금개발공사,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항공안전기술원, 주식회사 에스알,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자동차손해배상진흥원,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코레일로지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순이었다.​​​​

1위, 한국도로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4,914 미디어지수 1,869,273 소통지수 2,089,862 커뮤니티지수 1,082,072 사회공헌지수 719,9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316,11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7,160,195와 비교해보면 16.14% 상승했다.​

2위, 한국부동산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8,000 미디어지수 994,328 소통지수 1,244,377 커뮤니티지수 1,285,738 사회공헌지수 226,3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48,81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90,579와 비교해보면 11.08% 하락했다.​

3위, 한국토지주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7,714 미디어지수 888,517 소통지수 1,312,795 커뮤니티지수 621,419 사회공헌지수 628,4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48,90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897,033과 비교해보면 29.56% 상승했다.​

4위, 주택도시보증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09,099 미디어지수 904,956 소통지수 978,408 커뮤니티지수 654,951 사회공헌지수 696,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43,90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770,790과 비교해보면 21.26% 하락했다.​

5위, 한국교통안전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0,052 미디어지수 705,534 소통지수 942,050 커뮤니티지수 767,167 사회공헌지수 354,04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968,847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4,136,642와 비교해보면 4.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6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도로공사 ( 대표 함진규 )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5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6,493,525개와 비교하면 7.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11% 상승, 브랜드이슈 4.74% 하락, 브랜드소통 13.75% 상승, 브랜드확산 26.58% 상승, 브랜드공헌 11.76%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6월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5월 13일부터 2025년 6월 13일까지의 29개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