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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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7-14 05:42본문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근로복지공단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1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6월 14일부터 2025년 7월 14일까지의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6,231,61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6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731,990개와 비교하면 10.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근로복지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고용노동교육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고용정보원, 한국잡월드, 건설근로자공제회, 노사발전재단,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학교법인한국폴리텍 순이었다.
1위, 근로복지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2,217,558 미디어지수 1,896,039 소통지수 2,284,078 커뮤니티지수 2,016,093 사회공헌지수 260,4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674,19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361,209와 비교해보면 3.74% 상승했다.
2위, 한국산업인력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3,461 미디어지수 1,456,113 소통지수 2,341,031 커뮤니티지수 1,633,601 사회공헌지수 329,21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43,41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5,896,505와 비교해보면 26.23% 상승했다.
3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0,709 미디어지수 831,319 소통지수 418,172 커뮤니티지수 431,663 사회공헌지수 575,0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26,89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038,480과 비교해보면 16.07% 상승했다.
4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7,716 미디어지수 549,549 소통지수 173,883 커뮤니티지수 949,891 사회공헌지수 980,7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1,78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72,476과 비교해보면 68.72% 상승했다.
5위, 한국고용노동교육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5,353 미디어지수 440,814 소통지수 253,133 커뮤니티지수 647,193 사회공헌지수 160,0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6,58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806,909와 비교해보면 1.7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근로복지공단 ( 대표 박종길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2,731,990개와 비교하면 10.69%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68% 하락, 브랜드이슈 2.65% 상승, 브랜드소통 15.82% 상승, 브랜드확산 65.06% 상승, 브랜드공헌 8.64%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7월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6월 14일부터 2025년 7월 14일까지의 12개 고용노동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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