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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위 한국건강가정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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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09-23 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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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2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3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682,0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8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32,515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9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한국건강가정진흥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한국여성인권진흥원 순이었다.

1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616,543 미디어지수 155,316 소통지수 279,348 커뮤니티지수 142,397 사회공헌지수 143,8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37,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06,965와 비교해보면 47.46% 상승했다.

2위, 한국건강가정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0,817 미디어지수 199,667 소통지수 287,285 커뮤니티지수 226,777 사회공헌지수 116,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11,09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723,512와 비교해보면 39.75% 상승했다.

3위,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68,916 미디어지수 157,908 소통지수 136,088 커뮤니티지수 335,939 사회공헌지수 145,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44,391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76,727과 비교해보면 19.74% 하락했다.

4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17,671 미디어지수 145,426 소통지수 274,630 커뮤니티지수 136,039 사회공헌지수 128,9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2,756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809,278과 비교해보면 11.55% 상승했다.

5위, 한국여성인권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59,318 미디어지수 96,603 소통지수 158,980 커뮤니티지수 49,481 사회공헌지수 22,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86,438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16,033과 비교해보면 5.74%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9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 대표 김삼화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8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4,132,515개와 비교하면 13.30%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0.14% 상승, 브랜드이슈 20.97% 하락, 브랜드소통 37.46% 상승, 브랜드확산 28.67% 상승, 브랜드공헌 3.09%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9월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8월 23일부터 2025년 9월 23일까지의 5개 여성가족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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