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관광공사, 2위 대한체육회, 3위…
페이지 정보
댓글 0건 작성일 25-10-16 05:50본문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관광공사 2위 대한체육회 3위 예술의전당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33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9월 16일부터 2025년 10월 16일까지의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4,982,78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3,518,318개와 비교하면 2.7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관광공사, 대한체육회, 예술의전당,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대한장애인체육회, 스포츠윤리센터, 한국저작권위원회, 국악방송, 영화진흥위원회, 한국문화관광연구원, 게임물관리위원회, 예술경영지원센터, 서울올림픽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언론진흥재단, 한국예술인복지재단,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영상자료원, 국립박물관문화재단, 영상물등급위원회, 한국문화정보원,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국문학번역원, 그랜드코리아레저, 국제방송교류재단, 태권도진흥재단, 세종학당재단, 한국저작권보호원,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한국문화진흥주식회사 순이었다.
1위, 한국관광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378,201 미디어지수 3,334,557 소통지수 2,101,759 커뮤니티지수 969,638 사회공헌지수 388,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172,85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581,603과 비교해보면 24.18% 상승했다.
2위, 대한체육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1,420,430 미디어지수 1,526,535 소통지수 1,221,910 커뮤니티지수 1,401,181 사회공헌지수 226,80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96,86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33,215와 비교해보면 64.07% 상승했다.
3위, 예술의전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764,318 미디어지수 1,460,471 소통지수 1,088,983 커뮤니티지수 903,180 사회공헌지수 190,5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07,52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811,243과 비교해보면 6.95% 하락했다.
4위, 한국콘텐츠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562,030 미디어지수 584,287 소통지수 1,001,677 커뮤니티지수 713,200 사회공헌지수 118,6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79,886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651,260과 비교해보면 18.39% 하락했다.
5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브랜드는 참여지수 357,795 미디어지수 749,806 소통지수 557,091 커뮤니티지수 895,374 사회공헌지수 34,7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4,83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714,606과 비교해보면 4.41%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관광공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53,518,318개와 비교하면 2.7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3.78% 하락, 브랜드이슈 17.71% 상승, 브랜드소통 11.35% 상승, 브랜드확산 1.84% 상승, 브랜드공헌 12.19%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10월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9월 16일부터 2025년 10월 16일까지의 33개 문화체육관광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