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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평판]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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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10-24 0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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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용보증기금 2위 서민금융진흥원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7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9월 24일부터 2025년 10월 24일까지의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31,637,3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9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330,823개와 비교하면 7.8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10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용보증기금, 서민금융진흥원, 한국주택금융공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중소기업은행, 예금보험공사, 한국산업은행 순이었다.

1위, 신용보증기금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3,676 미디어지수 2,205,546 소통지수 1,165,971 커뮤니티지수 260,859 사회공헌지수 124,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50,81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624,206과 비교해보면 7.95% 상승했다.

2위, 서민금융진흥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944,632 미디어지수 1,851,290 소통지수 1,246,611 커뮤니티지수 387,997 사회공헌지수 70,66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501,195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4,512,512와 비교해보면 44.07% 상승했다.

3위, 한국주택금융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99,003 미디어지수 1,222,824 소통지수 928,610 커뮤니티지수 500,747 사회공헌지수 90,7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341,96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5,701,754와 비교해보면 6.31% 하락했다.

4위, 한국자산관리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5,818 미디어지수 1,439,348 소통지수 590,288 커뮤니티지수 365,511 사회공헌지수 167,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68,059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878,234와 비교해보면 8.00% 하락했다.

5위, 중소기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671,825 미디어지수 443,790 소통지수 1,211,249 커뮤니티지수 1,184,347 사회공헌지수 35,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47,110으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535,830과 비교해보면 0.32%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0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신용보증기금 ( 대표 최원목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29,330,823개와 비교하면 7.8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84% 상승, 브랜드이슈 13.53% 상승, 브랜드소통 0.68% 상승, 브랜드확산 12.89% 하락, 브랜드공헌 10.6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10월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9월 24일부터 2025년 10월 24일까지의 7개 금융위원회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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