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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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0건 작성일 25-12-19 05:47본문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2025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한국조폐공사 2위 한국수출입은행 3위 한국투자공사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4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2025년 11월 19일부터 2025년 12월 19일까지의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9,046,7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하였다. 지난 11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17,654개와 비교하면 50.3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하였다.
2025년 12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순위는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출입은행, 한국투자공사, 한국재정정보원 순이었다.
1위, 한국조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401,235 미디어지수 505,218 소통지수 1,308,948 커뮤니티지수 130,194 사회공헌지수 148,6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94,22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454,315와 비교해보면 42.37% 상승했다.
2위, 한국수출입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232,260 미디어지수 955,636 소통지수 1,320,894 커뮤니티지수 240,485 사회공헌지수 209,8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59,13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35,480과 비교해보면 139.51% 상승했다.
3위, 한국투자공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26,463 미디어지수 282,269 소통지수 567,108 커뮤니티지수 433,275 사회공헌지수 110,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9,288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8,341과 비교해보면 17.50% 상승했다.
4위, 한국재정정보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839 미디어지수 249,621 소통지수 226,159 커뮤니티지수 134,348 사회공헌지수 36,0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4,0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79,518과 비교해보면 0.70%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5년 12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 결과, 한국조폐공사 ( 대표 성창훈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1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 빅데이터 6,017,654개와 비교하면 50.3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2.29% 상승, 브랜드이슈 28.35% 상승, 브랜드소통 163.63% 상승, 브랜드확산 8.04% 하락, 브랜드공헌 2.4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2025년 12월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평판지수는 2025년 11월 19일부터 2025년 12월 19일까지의 4개 기획재정부 공공기관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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